공부,일/C#
210524
fromnothing1
2021. 5. 24. 14:58
210521 복습
생성자 소멸자 순서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_210524_001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at aCat = new Cat("1");
Cat bCat = new Cat("2");
Cat cat = new Cat("3");
}
}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class Cat
{
string Name;
public Cat()
{
Console.WriteLine($"{Name}생성");
}
public Cat(string Name)
{
this.Name = Name;
Console.WriteLine($"{Name}생성");
}
~Cat()//소멸자
{
Console.WriteLine($"{Name}소멸");
}
}
스택 구조로 생성하고 소멸된다.
static 메소드 변수
class Global
{
public static int Count = 0; // static 변수 클래스에 종속된 변수
}
class A
{
public A()
{
Global.Count++;
}
}
class B
{
public B()
{
Global.Count++;
}
}
class Program
{
//정적 메소드는 정적 필드 혹은 정적 메소드에만 접근 가능
static int iNum;
int TestNum;
void DynabicMethod()
{
}
static void StaticMethod()
{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iNum = 100;
//TestNum = 200;
StaticMethod();
//DynabicMethod();
Console.WriteLine($"Count : {Global.Count}");
A tseta = new A();
B tsetb = new B();
Console.WriteLine($"Count : {Global.Count}");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