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금 재미있는 거
using System;
namespace _210512_004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 아스키 코드 값을 더함
Console.WriteLine('가'+'힝'); //99229
Console.WriteLine("테스트"+'가' + '힝'); //테스트가힝
// 앞에서 부터 형변환 해간다 .
Console.WriteLine('가' + '힝'+ "테스트"); // 99229테스트
}
}
}
왼쪽 부터 형변환 하면서 진행하기 때문에
string 이 앞에 나오면 뒤에 + 연산도 string 으로 처리 하지만
오른쪽에 string 이 나오면 앞에 char 변수들은 아스키 숫자로 처리함
float 대입하기
float floatNumber;
floatNumber = 3.14f;// c#은 실수를 기본적으로 double 형으로 받아들임으로 float 형에 대입하기 힘들어한다.
tip
// sizeof 는 메서드가 아니다 연산자임
Console.WriteLine(sizeof(int));
Console.WriteLine(sizeof(float));
Console.WriteLine(sizeof(double));
Console.WriteLine(sizeof(uint));
'공부,일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10525 (0) | 2021.05.25 |
---|---|
210524 (0) | 2021.05.24 |
book class 만들기 (0) | 2021.05.23 |
디버그 모드 (0) | 2021.05.12 |
visual studio dot.Net 설치 for c# & 한국어패치 (0) | 2021.05.11 |
댓글